길고 긴 장마기간이 끝나가고 이제 본격적인 여름더위가 찾아오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올해 2024년 여름휴가를 7월 27일~8월 2일 최다 출발로 승용차를 타고 동해안으로 떠나겠다는 비율이 가장 높다는 기사가 발표가 났습니다.
그만큼 여름에는 더위를 피해 바닷가로 향하여 시원한 바닷물에서 수영도 즐기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것이 여름휴가의 묘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족들과 즐기기에 좋은 바닷가와 터미널이나 기차역이 가까워 차량 없이도 갈수 있는 바닷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들과 즐기기 좋은 바닷가 추천 3군데
1. 해운대 해수욕장(부산) : 해운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깨끗한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고
수심도 얕고 조수의 변화도 심하지 않는 곳으로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입니다. 바닷가 뿐만 아니라 해변 근처에 해운대 아쿠아리움, 동백섬 등 다양한 관광 명소도 많아서 여름철에는 50~60만의 인파가 몰릴정도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바닷가입니다.
2. 경포 해수욕장(강릉) : 경포 해수욕장은 강릉시에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으로 아름다운 경포호와 접해 있으며 6kg의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는 넓고 쾌적한 바닷가중에 한군데 입니다. 주변에 경포대, 참소리 축음기 박물관, 오죽헌 등 많은 명승고적들도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 오기 좋습니다.
3. 만리포 해수욕장(태안) : 만리포 해수욕장은 태안반도 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대천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과 더불어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모래질이 고우며 경사가 완만한 해변으로 수심도 얕고 깨끗한 물로 유명합니다. 해변 근처에는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태안해안국립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천리포수목원도 유명하여 매년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바닷가중에 한곳입니다.
터미널이나 기차역에서 가까운 바닷가 추천 3군데
1. 속초 해수욕장 (속초) : 속초 시내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속초해변에서 동명항, 아바이마을, 영랑호, 대포항등 속초의 주요 광광지들이 있어 함께 즐기기에 좋은 바닷가입니다.
2. 월미도 해수욕장 (인천): 인천역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월미도 해수욕장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장 접근하기 좋은 해수욕장으로 가장 접근성이 좋은 바닷가입니다. 놀이기구와 다양한 먹거리가 주변에 있어서 가족, 친구단위로 방문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3.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 :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역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광안대교의 야경이 아름다워 저녁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바닷가압니다. 해수욕장에 야외상설무대를 설치하여 각종 공연이 상시 열리고 있으며 수변공원, 해변공원, 청소년수련원, 해양레포츠센터가 있어서 바나나보트, 원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으며 해수욕장 주변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기 좋은 바닷가입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는 바닷가이고 친숙한 곳이지만 생각보다 위험해서 안전수칙을 꼭 지키는 곳이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휴가철마다 사건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안전수칙을 지켜야합니다.
1. 수영 금지 구역 준수 : 바닷가마다 수영 가능 구역과 금지 구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름휴가철에는 안전요원들이 바닷가마다 순찰을 도는데 수영 금지로 지정된 곳에는 절대 수영을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상 상태 확인 : 바다에 들어가기 전 기상 상태와 해수욕장 상태를 꼭 확인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물론 안전요원들의 지시를 따르면 안전하지만 안전요원이 없는 바닷가에서는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높은 파도가 발생할 수 있으니 날씨를 체크하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3. 해류 주의 : 바다에서는 예상치 못한 해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해류는 인간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는 장소로 끌려갈 수 있습니다. 주로 해변에 가까운 얕은 곳에서 발생하므로 해류에 휩쓸렸을 경우 자신의 힘으로 수영하지 말고 옆으로 헤엄쳐서 탈출하며 구조 요원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 구명조끼 착용 : 물놀이 할 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나 수영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필수입니다.
5. 응급 상황 대처 :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119에 신고하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해변가 주변에는 안전요원들이 상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들의 지시를 따르면 됩니다.
바닷가는 여름휴가로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이지만 안전을 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바닷가 추천지와 함께 안전수칙을 잘 준수하며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